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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표준화 기구 ISO 컨설팅

지적 활동이나 과학·기술·경제 활동 분야에서 세계 상호간의 협력을 위해 1946년 설립한 국제기구로 주로 각국의 공업 규격을 조정·통일하고 물자와 서비스의 국제적 교류를 유도 하며, 과학적·지적·경제적 활동 분야의 협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품질경영에 관한 규격으로 조직이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구사항입니다. 기업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품질 향상을 통하여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 향상 및 조직 경쟁력 제고를 통해 조직의 장기적인 성장, 발전을 추구하는 제도입니다.

  • 국내외 환경 변화에 능동적, 효율적 대비 수단
  • 고객의 인증 요구 대응
  •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 경영시스템의 개선 강화
  • 국제, 국내시장 진출 확대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은 조직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환경방침과 목표를 정하여 조직의 생산/서비스 제공의 전 과정에 걸쳐 이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조직이 환경을 고려한 경영활동을 하는 환경친화적인 기업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구사항입니다.

  • 선진국 수출 시 환경경영체제 인증 요구
  • 환경실적과 정보를 요구하는 일반 소비자의 압력 증가
  • 물자 및 에너지 절약
  • 국내·외적인 환경법규의 강화 추세
  • 환경 리스크 해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OHSAS 18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이 산업재해 예방과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모든 조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 조직원의 안전 및 보건의 유지, 증진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조직활동에 내재되어 있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한 조직, 책임, 절차를 규정하여 조직내의 물적, 인적 지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입니다.

  •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연장으로서의 안전
  • 각종 법규 및 규제에 대한 대응
  • 산업재해에 대한 각종 소송에 대응
  •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측정 및 모니터링
  • 기업인의 의무
인증절차
Step01인증접수
신청규격, 심사범위, 대상품목의 적절성을 검토한 후(심사일수/비용)에 따른 인증비용에 대한 제한서 및 계약서 양식을 신청회사에 송부합니다.

Step02문서심사
인증 신청 시 제출한 품질매뉴얼 및 매뉴얼에 인용된 절차서류, 최근 실시한 내부 감사결과 보고서 및 경영 검토 결과서(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결과 포함 )내용이 ISO 요구사항에 적합한지 심사하며 부적합 사항은 서면으로 신청 회사에 통보 합니다.

Step03현장심사
신청회사의 현장에서 실시하며 인증심사의 핵심입니다.
ISO의 요구사항에 대한 신청회사의 적합성 및 이행상태를 심사합니다.

Step04인증서 발행
인증 등록 심의를 서처 인증 등록된 회사에 대해서는 인증서가 발행되며 인증서는 3년 동안 그 효력이 유지되며 인증등록 회사는 인증업체 목록에 기재되며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홍보가 이루어 집니다.
사후 갱신 1년의 주기로 사후 관리 심사를 받게 되는데, 이는 품질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되도록 하는 제도 입니다.
3년 마다 인증의 갱신을 목적으로 실시하며 최초 인증심사와 동일한 절차에 준하여 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