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활동이나 과학·기술·경제 활동 분야에서 세계 상호간의 협력을 위해 1946년 설립한 국제기구로 주로 각국의 공업 규격을 조정·통일하고 물자와 서비스의 국제적 교류를 유도 하며, 과학적·지적·경제적 활동 분야의 협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품질경영에 관한 규격으로 조직이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구사항입니다. 기업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품질 향상을 통하여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 향상 및 조직 경쟁력 제고를 통해 조직의 장기적인 성장, 발전을 추구하는 제도입니다.
환경경영시스템은 조직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환경방침과 목표를 정하여 조직의 생산/서비스 제공의 전 과정에 걸쳐 이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조직이 환경을 고려한 경영활동을 하는 환경친화적인 기업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구사항입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이 산업재해 예방과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모든 조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 조직원의 안전 및 보건의 유지, 증진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조직활동에 내재되어 있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한 조직, 책임, 절차를 규정하여 조직내의 물적, 인적 지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입니다.